서울여자대학교 도서관

전체메뉴 열기


개요

서울여자대학교 도서관은 이용자 중심의 공간활용과 도서관운영을 통하여 이용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정신을 실현하고자 한다. 정보화에 앞서 나가는 서울여자대학교 도서관이 되겠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 도서관은 1962년 4월 개관한 이래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지·덕·술을 갖춘 여성지도자 양성”이라는 서울여자대학교의 교육 목적 실현을 위하여 그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990년 9월에는 지상 5층, 지하 1층 연면적 10,446㎡의 현 중앙도서관 건물로 이전하였다. 1995년에는 서울여자대학교 도서관자동화시스템 (SELIS : Seoul Women's University Library Information System) 구축을 시작으로 정보기술의 발전에 발맞추어 시스템을 개선, 확장하였으며, 2005년에는 XMLAS 및 DL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였고, 2016년 1월부터는 차세대 웹 기반 통합 전자도서관 시스템인 TULIP 3.0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운영하는 등 이용자 편의와 정보원의 활용 가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아울러 2004년 4월부터는 자료실을 주제별 자료실로 개편하여 주제별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공간 활용 및 도서관 운영을 통하여 이용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정신을 실현하고 있다.

 

도서관소개(동영상)

전략계획서

전략계획서 사명 : PLUS형 인재를 양성하는 세계적 수준의 학부교육 중심대학의 도서관으로서 대학의 비전과 교육, 연구에 요구디는 적절한 전문적 정보자원의 자유로운 접근과 이용 등 도서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추구한다. 핵심가치 : Anything, Anyone, Anywhere, Anytime 1. 원하는 자료는 무엇이든지 2. 자료를 필요로 하는 사람 누구에게나 3. 이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4. 언제든지 필요한 시간에 고품질의 서비스를 약속한다. 비전 :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대학의 연구와 지식의 핵심적 공간으로서 질 높은 정보자원의 확충과 서비스의 개발 및 개방과 협력의 가치를 존중하는 최상의 도서관으로 도약한다. 이용자 확대 및 만족도 제고 내.외적으로 효율적도서관 운영 소장자료와 예산에 대한 적절성 전문인력 확충 전략목표 CSF : 95개의 핵심성공요인(CSF : Critical Success Factor)도출

증장기 발전계획   대학도서관발전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