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 도서관

전체메뉴 열기


대출/반납

(최종수정일 : 2015. 08. 25)
대출한 도서를 분실했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한 후 데스크에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이때 반드시 동일도서로 반납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도서관의 책은 학교의 자산이므로 자산평가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책을 구할 수 없는 경우에는 현금변상(현재 시가 2배)도 가능합니다.
딸림자료를 분실했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하시고 도서분실 절차에 준하여 변상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당일 반납한 도서를 당일 대출할 수 있나요?
해당 도서가 예약이 없는 경우, 당일대출 가능합니다.
책이 연체되었습니다. 연체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도서를 연체한 경우 연체일만큼 대출을 정지합니다. 복수도서를 연체한 경우 최장 연체일을 기준으로 대출정지일을 적용하게 됩니다.
예) 반납하는 날 연체일수가 2일과 5일인 도서 2권인 경우 -> 연체일수가 긴 5일을 기준으로 5일간 대출정지

도서관에서는 도서의 연체를 줄이기 위해 반납예정일 통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납예정일 2-3일전에 도서관 이용자파일에 등록된 이용자의 e-mail로 반납예정일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각 이용자가 사용하는 e-mail이나 네트워크 사정으로 통보메세지가 이용자에게 항상 100% 정확하게 전달될 수 없으므로, 대출한 도서의 반납예정일은 대출시 꼭 확인하고 이용자가 수시로 홈페이지 'My Library'에 로그인하여 조회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연기는 몇 번이나 가능한가요?
'My Library'의 대출현황/연장에 로그인하여 해당도서를 클릭한 후 대출연기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연기는 1권당 1회에 한하며 연기한 날로부터 신분별 대출일수 만큼입니다. 다만 예약자가 있거나 연체된 경우는 연기가 되지 않습니다.
수업자료용으로 또는 외부로 멀티미디어정보자료를 관외로 대출할 수 있나요?
모든 멀티미디어정보자료는 관외대출 불가로 관내에서 이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수업시간에 활용하는 자료는 "해당수업 시간만" 관외대출이 가능합니다.